아임뉴런, 시드 투자료 총 100억원 유치..."지속적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이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에 나섰다. 

유한양행은 국내 연구소기업 아임뉴런 바이오사이언스의 시드라운드에 6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시드라운드는 창업 초기 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는 초기 자금조달 단계를 말한다. 

유한양행은 혁신 기초의과학 연구 및 난치질환 신약개발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미개척 분야에 도전,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증명한 투자라고 설명했다. 

특히 유한양행은 이번 지분투자는 진일보된 오픈이노베이션의 실천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지난 5일 유한양행은 성균관대와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 및 인류건강 증진을 위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아임뉴런은 신생 연구소기업으로, 2019년 4월 성균관대 2명의 교수진과 유한양행 출신 김한주 대표이사가 공동 설립했다. 

뇌질환 등 난치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위해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는 기초의과학 연구에 전념하고 있고, 차세대 치료제 개발을 위한 다수의 플랫폼 기술 관련 지적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약물과 결합 가능한 뇌혈관장벽(Blood Brain Barrier, BBB) 투과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과 약물의 뇌혈관장벽 투과성을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인비보(In vivo) 라이브 이미징 기술이 대표적이다. 

유한양행은 아임뉴런과 뇌혈관장벽 투과 뇌질환 치료제 공동개발에 나설 계획이며, 이를 통해 뇌암, 퇴행성 뇌질환 등 뇌질환 영역에 대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이번 투자는 유한양행, 성균관대, 아임뉴런이 국가 바이오산업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도모하며 차세대 혁신신약 개발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며 "향후 혁신적인 기초의과학 기술로 난치질환 신약개발에 나서 지속적인 바이오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