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즉생의 마음으로 보수 재건·보수정권 재창출 기여" 출마의 변

▲박인숙 의원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 당 최고위원 선거에 공식 출마했다.

박인숙 의원은 10일 "바른정당을 반드시 성공시켜 보수 대통합의 구심점을 만들겠다"며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바른정당은 이혜훈 전 대표 사퇴 이후 지도부 공석사태에 놓였고, 오는 11월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앞두고 있다.

박 의원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불안한 안보상황, 인사 실패, 퍼주기 포퓰리즘, 무책임한 핵 발전 기술 폐기와 높은 실업률에 국민은 절망하고 있지만, 현 정권은 민생은 외면한 채 적폐청산을 이유로 보복의 악순환만을 이어가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러한 이유로 보수 성향의 국민은 보수 대통합을 원하고 있다"며 "이번 전당대회와 그 이후의 행보가 바른 정당의 존폐를 결정짓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 한다. 정치생명을 거는 사즉생의 마음으로 보수의 재건과 보수정권 재창출에 기여하고자 최고위원이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바른정당의 지지율이 오르지 않은 원인에 대한 분석과 냉철한 반성, 그리고 과감한 대처를 통해 바른 정당의 변신과 혁신을 이루겠다"며 "주변 상황이 힘들고 어렵지만 저와 여러분이 바라던 바른정당의 성공과 보수 대 통합을 위해 오직 국민만 바라보며 나아가자"고 선언했다.

재선의 박인숙 의원은 의사 출신으로 국회 보건복지위 간사와 바른정당 정책위 수석 부의장을 역임하였으며, 지난 대선과정에서 유승민 후보의 대선공약 수립에 있어 역할을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