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 "대화 협의체 구성 및 의대증원 연구 의뢰 제안"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 "논평 가치 없어…대표성 없고 독선적 종지부 안 돼"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12일 의협회관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서울의대 방재승 비대위원장 제안을 거절했다.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12일 의협회관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서울의대 방재승 비대위원장 제안을 거절했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서울의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의정 대화 협의체 구성과 의대증원 해외기관 연구 의뢰를 제안한 가운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논평할 가치도 없다'고 잘라 거절했다.

의협 비대위는 12일 의협회관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서울의대 방재승 비대위원장 제안을 거절했다.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은 "이미 의협 비대위에서 여러 차례 걸쳐 일관되게 이야기하는 것이 정부의 2000명 증원은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이라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는 안"이라며 "의사들도 다양한 사람이 있고, 서울의대 비대위도 충정으로 그런 말씀을 하실 수 있지만 의협 비대위나 대전협 비대위를 포함해 사전에 들은 바도 협의가 이뤄진 바 없어 들어줄 이유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이어진 본지와 대화에서 주수호 위원장은 "대부분 의사가 서울의대 교수 비대위가 무슨 권한으로 그런 이야기를 하냐고 지적한다"고 전했다.

주 위원장은 "서울의대 교수 비대위는 현재 전공의들이랑 의대생들을 학교로 복귀하라는 얘기를 하는 건데, 의협 비대위 첫 번째 회의에서 전체 행동의 시작과 끝은 전체 회원 투표로 결정한다고 설정한 이유가 누군가 독선적으로 종지부를 찍겠다는 말도 안 되는 주장을 막기 위함"이라며 "이는 심지어 의협 회장도 종지부를 찍을 수 없다는 얘기고, 서울의대 교수 비대위는 전국 의과대학 중 하나인데 그 비대위원장이 한 얘기로 언론이 휘둘리면 안 된다"고 말했다.

즉, 의료계를 대표하는 대표성을 지니고 있지 않을 뿐더러 이번 현안은 그 누구라도 독선적으로 끝맺음할 수 없고 모든 의사가 합의해야 마무리 될 수 있다는 게 주 위원장의 설명이다.

한편, 서울의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는 13일 오후 2시에 국회 의원회관에서 합리적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