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중소병원협회와 간담회 개최하고 의료현아노가 애로사항 청취

보건복지부 박민주 제2차관은 23일 대한중소병원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필수의료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보건복지부 박민주 제2차관은 23일 대한중소병원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필수의료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보건복지부는 23일 대한중소병원협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민수 제2차관 주재로 진행됐으며, 중소병원협회 이성규 회장 등 9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정부의 필수의료 확충방안 등에 대해 중소병원협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부의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이성규 회장은 "재난 시 소아가 약한 존재인 것처럼, 보건의료시스템에서는 중소병원이 소아와 같은 입장"이라며 "의사인력 문제도 있지만, 특히 제대로된 보상 없이 의사들이 병원에서 근무하려 하지 않느다"고 중소병원의 여러움을 토로했다.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은 지역 내 의료생태계에서 중소병원이 중간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의료전달체계 개선 필요성을 언급했다.

박 이사장은 "현재 의료전달체계에서 지역 내 의료기관간 협력할 네트워크를 만들 동기가 적다"며 "중증도에 따라 의뢰체계에 따라 수가를 차등 반영하는 전달체계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한편, 최근 의료현안 중 하나인 의료인력 확충에 대해 박인호 목포한국병원장은 "확충된 의료인력들이 지방의료, 필수의료로 유입될 수 있도록 복지부에서 대안도 함께 잘 마련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민수 제2차관은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에 직결된 필수의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종합적 정책패키지 수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정부의 지역·필수의료 혁신방안이 국민과 환자의 시각에서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각계의 기탄없는 의견을 듣고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