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max 800 도입…더 빨라진 레이저 조사시간으로 안전성과 만족도 제고

스마일 PRO 시행 장면.
스마일 PRO 시행 장면.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한길안과병원은 2일부터 3세대 시력교정술 스마일 업그레이드 버전인 스마일PRO를 도입, 시행한다.

10월 현재 스마일PRO를 시행하는 병의원은 전국 13곳 뿐이며, 인천에서는 한길안과병원이 유일하다.

스마일 PRO의 특장점은 회복 속도가 빠르고 외부 충격에 강한 스마일의 강점을 유지하며, 레이저 조사시간이 10초 이내로 짧아진 것이다.

기존 시력교정술의 레이저 조사시간은 25초 내외인데, 이를 절반 이상 단축한 것.

환자의 심적 부담 감소와 시력의 질 상승을 이끌어내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시력교정술은 눈동자의 움직임을 최소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 개검기(안구를 고정하는 기구) 착용을 비롯해 장비 자체의 안구 고정 시스템을 가동한다.

환자에게도 수술 전 주의사항으로 한 곳을 응시하고 눈동자를 움직이지 않을 것을 설명하는데, 이에 부담을 느끼는 환자가 적지 않다.

스마일 PRO의 줄어든 레이저 조사시간은 안구 고정 시스템 풀림 현상 비율을 낮춰 환자의 심적 부담을 덜어준다.

각막을 건드리는 시간을 최소화해 감염 위험도 낮췄다.
반면, 눈 움직임 감지, 난시 축 회전 보정 등 기능은 더 정교해져 회복시간과 시력이 선명해지는 기간은 기존 시력교정술에 비해 빨라졌다.

조범진 진료원장은 "의료 질, 환자 만족도 향상 등 고품질 시력 교정을 위해 투자비용 부담이 적지 않지만 Visumax 800 도입을 결정했다"며 "최첨단 장비에 우리 의료진의 노하우를 더해 고객이 최적의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