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에 술기교육 환경 구비
전공의 및 세부분과 전문의 대상 교육훈련 예정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메드트로닉의 한국법인 메드트로닉코리아와 대한대장항문학회는 대장항문 술기교육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0일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위치한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대장항문학회 강성범 이사장(서울의대),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대장 및 항문 질환 치료 발전과 관련한 의견을 공유하고, 술기교육의 내실화 및 전문성 제고를 통해 의술 향상과 국민 건강에 기여한다는 공통의 목적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메드트로닉코리아와 대한대장항문학회는 각각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가 대장항문 치료 술기에 관한 교육훈련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도록 하고 대장항문 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 반영 등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대한대장항문학회 강성범 이사장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국내 대장암 환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대장암 환자 치료를 위한 최신 의료기술의 연구 및 습득 필요성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전공의 및 세부·분과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술기교육의 질을 한 층 높이는 데에 뜻을 모아준 메드트로닉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협력이 대장암 수술 기법의 발전은 물론 국내 전공의 및 세부·분과전공의 양성에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대표이사는 “한국의 복강경 수술기법은 해외 유수 학회에서도 참고할 만큼 전세계적 명성을 자랑한다”며 “대한대장항문학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대장암 술기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에 혁신적인 의료기술을 공급하는 한편 국내 의료진의 술기 향상을 통한 국민들의 보건 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드트로닉은 의료기술, 서비스 및 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및 국내 1위 기업으로서 국내 환자와 보건의료 전문가에게 선진 의료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는 2013년 구 코비디엔 이노베이션 센터로 시작한 국내 최초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의료술기 교육훈련 센터로, 메드트로닉의 코비디엔 합병 후 2017년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로 리브랜딩(rebranding) 됐다. 

2022년 회계연도 기준 170건 이상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2200명 이상의 국내 전공의가 이곳에서 교육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