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압시스템 갖춘 8병상 증설, 전실 설치로 최상의 환경 제공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은 지난 1일 조혈모세포이식 전용 무균치료실을 증설했다.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은 지난 1일 조혈모세포이식 전용 무균치료실을 증설했다.

[메디칼업저버 배다현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이 중증혈액질환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조혈모세포이식 전용 무균치료실을 확충했다.

연간 500례 이상의 조혈모세포이식이 가능한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은 기존 39병상의 무균치료실을 총 47병상으로 늘렸다. 

무균치료실에는 첨단 공조 시스템을 통해 외부의 오염된 공기가 병실로 들어오지 않게 하는 양압 시스템, 0.3㎛ 이상의 입자를 99.97% 제거할 수 있는 HEPA 필터 그리고 양압이 유지될 수 있게 하는 전실이 설치됐다. 

이번 무균치료실 증설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7월 3일에서 7월 10일까지 약 8일간 서류 심사가 진행됐고, 14일에는 실사를 위해 총 4명의 평가위원이 현장을 방문했으며 28일 최종 승인됐다.

지난 1일 19층 1병동에서 열린 축복식은 영성부원장 이요섭 신부의 집전으로 혈액병원장 김희제 교수, 간호부원장 박현숙 수녀, 영성부장 원영훈 신부 등 주요 보직자, 혈액병원 의료진 및 교직원이 참석해 무균치료실 증설을 축복했다.

김희제 혈액병원장은 "지난 6월 완료된 음압병실 공사, 이번 증설된 무균치료실을 통해 더 많은 혈액질환 환자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세계최고 수준의 혈액병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확장하여 환자들이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