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18·19일 스위스그랜드호텔서 학술대회 개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오는 18일, 19일 양일간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19년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이후 의료관련감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감염병이 어떻게 확산되는지에 대한 인식이 변화됐다.

감염병의 전파는 매우 빠르게 일어나며,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감염 예방 및 대처 전략 강화는 필수적이다. 특히 의료 시설에서의 감염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의료 시설 내 감염 예방 및 대처 전략에 대한 최신 연구 및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감염관리전문가들이 함께 논의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관련감염과 관련된 이슈들을 다루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제내성균 감염관리, 새로운 신종 감염병에 대한 대응과 관리 등 안전한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남용 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회장은 "공공장소는 물론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금 감염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감염관리 전문가들의 업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술대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