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 오후 2시 명지병원 농천홀에서 개최
‘악성질환과 양성질환의 로봇수술’ 주제로 수술 사례 소개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명지병원이 로봇수술센터 개소를 기념해 오는 5일 오후 2시 농천홀에서 제1회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로봇수술센터 개소를 기념해 ‘악성질환과 양성질환의 로봇수술’을 주제로 개최되며, 대장암 및 직장암 로봇수술의 국제 표준 매뉴얼을 정립한 말레이시아 말라야대학 김선한 교수와 부인암 수술의 대가인 서울대병원 송용상 교수가 참여, 다년간 축적된 로봇수술 임상 노하우와 다양한 수술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두 세션으로 진행되는 심포지엄의 첫 세션은 △전립선암(김현회 명지병원 로봇수술센터장·비뇨의학과 교수) △갑상선암(김완성 명지병원 외과 교수) △대장암(김선한 말라야대학 외과 교수) △부인암(송용상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수) 등 악성질환의 로봇수술에 대한 최신 지견이 발표된다.

양성질환의 로봇수술에 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하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담낭질환(임마누엘 명지병원 외과 교수) △전립선비대증(이소연 명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침샘종양(조기주 명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골반장기탈출증(이연지 명지병원 산부인과 교수) 등이 다뤄진다.

김현회 로봇수술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임상과 간 로봇수술 경험을 공유하고, 로봇수술의 발전 방안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을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로봇수술 권위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유튜브 ‘명지병원’ 채널을 통해서도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