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4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일산병원 내과 의료진들이 현장경험 및 최신지견 공유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오는 25일 제16회 내과 개원의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의 내과계 의료진들이 직접 나서 의료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개원의들의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제16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포스터
제16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포스터

1부에서는 일산병원 검진센터 양주영 교수와 와이비양동규내과 양동규 원장이 공동 좌장으로 나선다.

최윤이 교수(소화기내과)의 ‘위염을 유발할 수 있는 약제들’, 박선철 교수(호흡기내과)의 ‘COPD의 진단과 치료’, 전경현 교수(심장내과)의 ‘1차 진료에서 마주하는 급성 심장 질환’등 내과계 질환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2부에서는 남주영 교수(내분비내과)의 ‘고령 환자에서의 당뇨병 조절’, 홍수정 교수(종양혈액내과)의 ‘암생존자 관리’, 박경숙 교수(신장내과)의 ‘만성 신부전 환자에서의 약물 치료와 주의 약제’ 등 다양한 내과 질환들에 대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원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최신 연구 결과와 현장경험 등을 공유하는 다양한 학술모임을 활발히 진행하며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