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인 컴플라이언스 문화 구축해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갈 것"

유한양행은 최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최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유한양행은 최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의 통합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2018년 유한양행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받았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인증을 갱신해왔다.

ISO 37301 및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규격이다.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준법 및 부패방지에 대한 리스크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갖춰, 프로세스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음을 확인 받았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번 인증을 통해 회사 경영 전반의 준법 및 부패방지 시스템 및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함을 인정 받게 된 것이다.

유한양행은 창업 이래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키워온 만큼, 이번 통합인증을 계기로 한 발 더 나아가 자발적인 컴플라이언스 문화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ISO 37001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준법경영시스템인 ISO 37301의 인증까지 획득해 통합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게 됐다”며 “확고한 컴플라이언스 방침 아래 단 한 건의 부패나 컴플라이언스 위반사항도 발생하지 않도록 임직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와 노력을 경주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