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이웃돕기 송년음악회도 열려

(사)한국여자의사회는 11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제14회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과 사랑의 이웃돕기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사)한국여자의사회는 11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제14회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과 사랑의 이웃돕기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사)한국여사의사회가 제14회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과 사랑의 이웃돕기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한국여자의사회는 11일 코리아나호텔 글로리아홀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모금 음악회를 겸한 12월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윤석완 회장은 지난 9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회 김우중 의료인상 시상식에서 한국여자의사회의 의료봉사상 수상을 알렸다.

윤 회장은 "앞으로 더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의료봉사와 성금 모금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등포 쪽방촌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모금을 진행했으며, 제28대 김봉옥 회장은 국제사업위원회 박경아 상 기금으로 1000만원을 기부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과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서울특별시의사회 박명하 회장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한편, 제14회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에서는 '마음과 몸의 건강: 치유에 대한 여의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타이완의 Kuo-Inn 교수와 오스트레일리아의 Katrina Anderson 교수가 화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백현욱 차기회장(분당제생병원 임상영양내과, 바이오메디컬연구센터 소장)은 '건강해서 행복한 여성' 연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행사 3부에서는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위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송년음악회를 개최해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