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국내외 시장서 선전...보툴리눔톡신·HA필러 수출액 전년比 80%↑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올해 상반기 128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영업이익 560억원, 당기순이익 348억원을 기록했다. 

휴젤은 10일 영업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휴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43.6%로 같은기간 동아 11.2%p 오름세를 기록했다. 아울러 영업이익은 93.1% 증가하면서 2배에 가까운 성장폭을 달성했다. 

휴젤은 선전 요인으로 보툴리눔톡신과 HA 필러의 국내 선도 위치 확보와 해외시장 빠른 매출 확대를 꼽았다. 

실제 상반기 보툴리눔톡신의 국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2.5%, HA필러 매출은 41.4% 증가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보툴리눔톡신은 98.5%, HA필러는 42.8% 수출 성장세를 보였다. 

2분기만 한정해서 보면, 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59.1% 증가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LATAM(636.2%) 지역을 중심으로 보툴리눔톡신과 HA필러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2% 크게 늘었다. 

HA필러의 2분기 수출액은 동기간 70.7%로 큰 폭 늘었는데, 유럽 매출이 3배 이상(213.1%) 급증하며 HA필러 사상 최대 분기 수출액을 경신했다. 

보툴리눔톡신은 아시아(72%)에서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2월 온라인 론칭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중국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발생이 아시아 매출 확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매출도 안정적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5년 연속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보툴리눔톡신과 함께 HA필러도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전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휴젤은 남은 하반기에도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중국의 경우 지난 2월 설립한 현지 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을 중심으로 현지 관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현지 ‘트레이닝 센터’ 설립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 과정에 착수했으며, 현지 빅 15 체인 병원 중 공급계약 체결을 완료한 13개 병원에 이어 신규 병원 확보에도 속도를 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년 허가 획득을 목표로 하는 HA필러 제품의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지난 6월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한 유럽 시장 진출도 올해 내 허가 획득이 예상되는 만큼 현지에서 HA필러와 함께 빠른 현지 안착 및 시장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북미 시장의 경우 현지 시간으로 지난 3월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미국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한데 이어, 6월 캐나다와 호주에도 품목허가를 신청한 만큼, 내년 미국-캐나다 북미시장과 호주의 허가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휴젤은 “이미 선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 이어 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개발과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내 한국을 대표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