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처음으로 미디어 채널 형태로 전면 개편
경영활동, 제약·바이오 트렌드, 질환정보 등 제공

JW중외제약의 새로운 미디어플랫폼 PC화면과 모바일 화면. 미디어 형태로 전면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JW중외제약의 새로운 미디어플랫폼 PC화면과 모바일 화면. 미디어 형태로 전면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JW중외제약이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공식 홈페이지를 특별하게 단장했다.

JW중외제약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미디어 플랫폼 형태의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업 개요, 제품, R&D 등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활동, 제약·바이오 트렌드, 질환정보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 등을 첫 화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뉴스룸을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공식 기업 홈페이지를 미디어 채널로 전면 개편한 것은 이번이 업계 처음이라는 게 JW중외제약의 설명이다.

신설된 'Health & Tech'와 'JW Story' 카테고리가 JW그룹의 콘텐츠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Health & Tech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질환 정보를 비롯해 JW그룹의 기술개발(R&D)과 글로벌 성과, 제약·바이오 산업 트렌드 등의 콘텐츠로 꾸며진다. 

이어 JW Story는 환자 치료에 가치를 부여하는 경영 방침이자 창업이념인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현하고 있는 JW그룹과 임직원들의 노력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또한 텍스트 정보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과 연계한 임직원 및 전문가 인터뷰, 현장 브이로그(Vlog) 등을 제공하고 콘텐츠 검색과 SNS 공유·구독하기 기능을 강화해 고객과의 미디어 소통 환경을 강화한 것도 장점이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 기업 소식은 물론 업계 전반의 트렌드를 전달하고 기업의 철학까지 공유하는 종합적인 소통의 창구로서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최근 제약·바이오 관련 콘텐츠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JW그룹의 핵심 경쟁력을 소개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언택트 트렌드로 인한 온라인 채널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 소통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며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혁신적 사례로 업계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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