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입장문 발표…"올바른 의료를 위한 제자들의 열정 지지…불이익받지 않도록 최선 다할 것"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가톨릭관동의대 전체 교수들이 의대생 동맥 휴학, 국가고시 거부 및 전공의 파업 관련해 제자들의 단체행동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가톨릭관동의대 교수들은 "현재 진행 중인 의대생 동맹휴학, 국가고시 거부 및 전공의 파업 관련, 올바른 의료를 위한 제자들의 순수한 열정을 지지한다"는 입장문을 28일 발표했다.

교수들은 입장문을 통해 정부는 일방적으로 추진 중인 불합리한 의료 정책을 중단하고, 원점에서 논의해주기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의대생들과 전공의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당부했다. 

교수들은 "올바른 의료를 위해 수업과 국가고시를 거부한 의대생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국가고시 연기 등 보호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올바른 의료를 위해 피땀 흘려 지키던 병원을 뒤로하고 파업에 동참한 전공의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고 피력했다.

합리적인 주장을 펴는 제자들을 보호하는 것은 스승 된 자의 도리이며, 이로 인해 제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게 교수들의 전언이다.

교수들은 "현재 코로나 사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앞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 의료를 만들기 위해 정부는 학생과 전공의들이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강구해주기를 요청한다"고 제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