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캡, 헬리코박터 제균 적응증 추가
케이캡, 헬리코박터 제균 적응증 추가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3.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치료에 이어 네 번째
씨제이헬스케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 (사진제공 : 씨제이헬스케어)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 치료 적응증을 추가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케이캡은 앞으로 소화성 궤양 및/또는 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요법에 사용 가능하다. 

케이캡은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치료에 이어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 요법까지 네 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의 제균 치료 적응증을 획득한 제품은 케이캡이 처음이다.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은 위장점막에 주로 감염돼 만성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위림프종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케이캡의 이번 허가내용에는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 치료 시 케이캡 50mg과 항생제 아목시실린 1g, 클래리트로마이신 500mg 1일 2회, 7일간 복용하는 내용이 추가됐다. 

케이캡정은 앞서 허가 받은 위궤양의 치료에 이어 이달 9일부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제균 병용요법에도 환자 전액 본인부담으로 처방이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급여 확대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