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제소 예정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의 공식 사과와 상임위 위원 사퇴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의 공식 사과와 상임위 위원 사퇴를 촉구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위원들이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의 즉각적인 사과와 복지위 위원 사퇴를 촉구하면서 국회 윤리위에 제소할 방침이다.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은 4일 보건복지부 국정감사 오전 질의에서 박능후 장관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국무회의에서 개인 기록관 건립을 의결했으면서도 전혀 몰랐다고 하는 것은 건망증으로, 건망증은 초기 치매증세와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박 장관에게 문 대통령의 기억력을 잘 챙겨야 한다고 조언까지 했다.

이에, 여당 위원들은 강하게 반발하면서 김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다.
그러나, 김승희 의원은 사과를 거부하면서 복지위 국감은 파행됐다.

복지위 여당 위원들은 이날 오후 '대통령 건강에 대한 허위 날조 발언한 김승희 의원은 즉각 사과하라'는 성명을 통해 김 의원의 즉각적인 사과와 함께 상임위 위원 사퇴를 촉구했다.

여당 위원들은 "보건복지위원회는 그간 대내외적으로 일하는 상임위로 평가를 받아왔다"며 "이번 국정감사 증인협의 과정에서도 정쟁을 지양하고, 정책국감을 통해 모범 상임위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자는 여야간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했다.

이어, "그제 보건복지부 대상 국감에서도 대통령 주치의 관련한 시비가 있었지만 여야가 함께 이를 바로 잡은 바 있다"며 "언론에서도 거의 유일하게 정책국감에 치중한 상임위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진단했다. 

여당 위원들은 "그러나 오늘 대통령에 대한 의도적인 허위 날조성 발언으로 인해  보건복지위 국감이 파행을 겪고 말았다"며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은 “건망증은 치매의 초기증상”이고, “국민들이 대통령의 기억력 문제를 많이 걱정하고 있다”며, 대통령이 마치 치매 초기증상인 양 날조된 주장을 제기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의사진행발언을 통한 사과에 대해 이를 거부하며 '기억력 상태의 저하는 치매의 초기증상'이라고 관련 주장을 거듭 반복했다"며 "김승희 의원은 치매환자라는 말은 하지 않았다고 발뺌 하고 있으나, 김 의원의 발언은 명백하게 국가 원수에 대한 모독이고, 명예훼손"이라고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여당 위원들은 대통령의 건강 상태는 국가기밀 사항이며, 이에 대한 잘못된 정보는 우리나라의 대외신인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세심하게 관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승희 의원이 공개적으로 진행되는 국정감사장에서 어떠한 근거도 없이, 이를 정쟁 소재로 악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여당 위원들은 "이번 김승희 의원의 발언은 당리당략을 위해서라면 사실의 날조, 허위조작 발언도 서슴치 않는 자유한국당의 현주소를 보여줄 뿐"이라며 "이제 계속되는 자유한국당의 막말도 지겹다"고 거듭 비판했다.

여당의원들은 "거듭된 발언 정정과 사과 요구에도 김승희 의원은 적반하장격으로 상대의 사과를 요구하며 자신의 발언을 전혀 수정할 의사가 없다고 한다"며 "김승희 의원의 즉각적인 사과와 함께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사퇴를 요구한다. 또한 우리는 국회윤리특별위원회에 김 의원을 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당의원들은 "이번 보건복지위 국정감사 파행의 책임은 오롯이 대통령의 건강에 대한 날조된 주장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과 그 소속 자유한국당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