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법률구조공단·교통안전공단과 취약계층 지원 맞손
건보공단, 법률구조공단·교통안전공단과 취약계층 지원 맞손
  • 정윤식 기자
  • 승인 2019.08.2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지원협력 공동 업무협약 체결…기관별 사업 시너지 효과 기대
사진 왼쪽부터 대한법률구조공단 조상희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 한국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
사진 왼쪽부터 대한법률구조공단 조상희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 한국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세 공단이 손을 맞잡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9일 건보공단 본부에서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보공단은 저소득·취약계층 대상자에게 각 기관 지원 사업 안내를 홍보하고, 법률구조공단은 무료 법률상담 및 법률구조 등을 지원하며, 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사고 피해 가족을 지원 하는 등 3개 기관의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된다.

그동안 각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던 지원서비스가 건보공단의 빅데이터와 인프라를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신청 안내를 함으로써 지원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다.

아울러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 사례를 다른 공공기관에 전파해 사회적 약자 지원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간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이 되는 저소득·취약계층은 건강보험료 지원을 받고 있는 24만7천 세대로, 노인 19만(77%), 장애인 3만7천(15%), 한부모 등이 1만9천(8%) 세대를 차지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공기관 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국민안전과 보호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각종 지원제도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법률구조공단 조상희 이사장과 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 또한 "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해 각 기관별로 시행하고 있는 지원 사업이 이번 협약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