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바이오파마, 비침습 산전검사 '더맘스캐닝 플러스' 런칭
보령바이오파마, 비침습 산전검사 '더맘스캐닝 플러스' 런칭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4.0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자질환 DB로 100여개 질환 선별 가능...안전성·간편성 ↑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는 캔서롭과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선별검사(Non Invasive Prenatal Test, NIPT) '더맘 스캐팅 플러스'를 런칭한다고 8일 밝혔다. 

더맘스캐닝 플러스는 국내 신상아 유전자 검사 중 최대 규모의 증례를 보유한 G스캐닝 검사의 DB를 바탕으로 선정한 100여개의 미세 유전자 결실 및 미제 유전자 중복 질환 선별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선별검사가 10여개 질환에 대한 선별이 가능했던 데 비해 선별 질환 수가 늘어나 비용 대비 효율이 뛰어나다.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선별검사는 임산부 혈액 내에 미량으로 존재하는 태아 DNA를 추출해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파타우증후군 등 염색체 수적 이상 여부를 판별하는 기술이다. 

긴바늘을 사용하는 기존 양수검사와 달리 임산부의 혈액만 채취하면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안전하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산후유전자검사서비스 G스캐닝, 산전기형아검사(NIPT) 더맘스캐닝, 임신관련질환 및 암·대사질환 유전적 위험도 예측 검사 더맘케어 등 유전체분석 종합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더욱이 축적된 검사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분석결과를 제시해 의료진과 환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