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이해 증진 및 동반성장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교육지원·연구개발 협력

동아쏘시오홀딩스의 합작회사 디엠바이오는 최근 차의과대학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디엠바이오(공동대표이사 민병조·가와사키 요시쿠니)는 차의과대학교와 동반성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괄적 업무협약은 정보 공유와 산학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동반성장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학생 현장 실습 및 인턴 기회 제공 등 인력양성 지원 ▲기업 임직원의 대학 석·박사 학위과정 등 교육 지원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역량 증진을 위한 실무 협력 ▲기술 이전 및 기술 사업화를 기반으로 하는 산학협력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 참여 및 연구개발 협력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 교류 및 컨설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은 “생명과학, 특히 의생명, 바이오 산업 분야에 우수한 연구결과와 큰 역량을 발휘하는 차의과대학교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과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으로의 발전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바이오시밀러 사업 진출을 위해 일본 제약사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공동 투자해 설립한 회사로,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에 cGMP급 항체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 동아쏘시오그룹이 연구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의, 임상시료 생산 뿐 아니라 바이오 CMO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