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셉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3상 상호협력 계약 체결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디엠바이오, 알테오젠은 14일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계약을 맺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와 디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민병조), 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이 허샙틴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나선다. 

3사는 14일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연구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디엠바이오와 알테오젠은 현재 개발 중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02'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위한 임상시료 생산 및 상업화 후 제품 생산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또 디엠바이오와 알테오젠은 향후 알테오젠의 개발 프로젝트 중 전임상 및 임상개발용 시료 생산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서도 추가로 협력키로 했다. 

아울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알테오젠과 공동연구 협력을 통해 신규 바이오의약품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은 “디엠바이오는 cGMP급의 우수한 생산설비를 기반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이 연구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의 생산뿐만 아니라 바이오 CMO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며 “미국, 유럽 등 선진 시장에 적합한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함으로써 국산 바이오의약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전진기지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