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여당, 의료법 개정안 처리 연일 공세..."원격의료 허용시 일자리 3만 9천개 생겨"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정부여당이 원격의료 도입을 위해 연일 강력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 시정연설을 통해 원격의료 허용을 골자로 하는 의료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구한 데 이어, 이번에는 여당 대표가 전면에 나섰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은 4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원격의료 허용을 담은) 의료법은 일자리 노다지를 캘 수 있는 법안"이라며 "이번 정기국회 내에 남은 경제활성화법안을 모두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최고위원은 이날 "KDI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청년구직자의 80%가 공공행정, 출판 컨텐츠, 보건업 등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 한다"며 "현실로 보면 서비스분야의 일자리는 현저하게 부족한 상태에서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의 육성은 청년들의 고용 가뭄을 해결하는 단비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최고위원은 특히 "국제의료사업지원법은 일자리 6만개, 의료법은 3만 9000개 등, 이들 법안은 일자리 노다지를 캘 수 있는 법안"이라며 "그러나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은 2012년, 국제의료지원사업법과 의료법은 2014년 발의가 됐지만 아직도 상임위에 계류 중이다. 국민들은 이토록 시급하고 중요한 법안들을 제때에 처리하지 않는 정치권의 행태에 대해서 실망을 넘어서 극도의 분노를 느끼고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최고위원은 "이번 정기국회 내에 남은 경제활성화법안들을 모두 통과시켜야 한다"면서 야당에 법안처리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