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서울시의사회관서 '출마 공약 기자간담회' 개최
출정식서 제안한 5대 공약 이어 '보험'까지 추가 제안

서울시의사회 황규석 부회장은 31일 서울시의사회관에서 '제36대 서울시의사회 회장 출마 공약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울시의사회 황규석 부회장은 31일 서울시의사회관에서 '제36대 서울시의사회 회장 출마 공약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서울시의사회 황규석 부회장(옴므앤팜므성형외과의원 원장)이 서울시청과 협의해 보험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일차의료를 살리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회장 선거 출마를 알렸다.

황 부회장은 31일 서울시의사회관에서 '제36대 서울시의사회 회장 출마 공약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황 부회장은 지난해 서울시의사회 회장 선거 출마 출정식에서 △서울시의사회 재정자립 △회원 증대 △건강마일리지 예산확보 등 실질적 성과 지향 △면허박탈법 개정 등 정책 역량 강화 △세계화 및 봉사활동 등 총 5가지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황 부회장은 이날 출마 공약 기자간담회에서는 서울시청과 협의를 통해 건강 마일리지 사업 예산을 확대하는 등 보험 공약을 추가로 제안했다.

황 부회장은 "서울시청과 여러 업무를 수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건강 마일리지 사업의 예산을 확보하겠다"며 "이는 지자체 예산을 일차의료를 담당하는 의원에 흘러가 결국 환자 접근성 강화는 물론 저소득층 소외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 포괄진단명' 제도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현재는 의료기관에서 환자의 상병명을 정확히 기재해야 심사가 진행된다. 하지만 이로 인해 의사의 진료 외 업무가 늘어나는 등 효율적이지 않아 상병명을 몇 개로 통합운영하는 포괄진단명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고 황 부회장은 주장했다.

황 부회장은 "해당 제도가 도입되면 의사의 진료 외 업무는 물론, 심사를 담당하는 관련기관 업무도 함께 줄어드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백신 및 분만료 등 역차별적 요소들을 서울시와 협의해 의료복지 혜택을 확대한다. 

황 부회장은" 최근 산부인과 지역 수가 가산이 제외됐다"며 "서울시 소재 산부인과 의료기관 역차별 문제를 서울시와 협의해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일차의료 활성화 및 재택의료 등 미래 먹거리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가칭)일차의료 연구회' 발족과 △특사경 법제화 방지 △한방급여화 반대 △회원들의 건보공단 및 심평원 고충 해결 △응급시스템 개선 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