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보이스봇, 고객이 검진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먼저 연락

분당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는 지난 6일 고객의 차기 건강검진 예약을 돕는 AI 보이스봇을 국내 상급종합병원 건강검진센터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는 지난 6일 고객의 차기 건강검진 예약을 돕는 AI 보이스봇을 국내 상급종합병원 건강검진센터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분당서울대병원이 지난6일 원내 건강증진센터가 건강검진 고객의 차기 검진 예약을 돕는 인공지능(AI) 보이스봇을 국내 상급종합병원 건강검진센터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은 KT와 병원 가치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AI 보이스봇 서비스를 구현했다.

AI 보이스봇은 건강검진 후 일정기간이 지난 고객들이 검진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먼저 전화를 걸어 수진 의사를 확인하고 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분당서울대병원은 AI 보이스봇 서비스가 고객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실제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절반 가량이 올해 건감겅진을 받겠다는 의향을 밝히고 상담 간호사에게 전문 상담을 받고 있다.

또, 병원 입장에서도 상담 간호사의 업무를 늘리지 않으면서 검진 의향이 있는 고객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황진혁 건강증진센터장은 “AI 보이스봇 도입으로 고객들이 적절한 시기에 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 만족도는 물론 업무 효율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분당서울대병원과 협력해 최적의 AI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