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관련 개선사항 및 요양병원 감염관리 우수사례 공유
사업 참여 의료기관 중 8개 요양병원 참여

충남대병원은 최근 제3회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사업 요양병원 감염관리 우수사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충남대병원은 최근 제3회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사업 요양병원 감염관리 우수사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충남대병원은 최근 제3회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사업 요양병원 감염관리 우수사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감염 관련 개선사항과 요양병원 간 사례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례는 대전광역시립제1노인전문병원 등 2023년 사업 참여 의료기관 중 8개 요양병원이 발표했다.

발표에 참여한 8개 요양병원은 “충남대병원의 교육 및 방문 컨설팅에 참여해 감염관리 인식 개선과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사례 발표가 다른 요양병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대병원 이석구 공공부원장은 “이번 보고회를 기반으로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프로세스 발전을 도모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보건환경을 조성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안순기 실장은 “이번 보고회로 감염관리 방향을 설정하고 의료기관 간 교류의 장으로써 감염관리 담당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대전∙충남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돼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