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재질 시린지 BD하이락, 약물 누수로 인한 불편함과 부작용 개선

BD코리아 HA 리더 심포지엄 전경.
BD코리아 HA 리더 심포지엄 전경.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BD코리아(벡톤디킨슨코리아)는 지난 19일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진행한 ‘히알루론산 리더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히알루론산 리더 심포지엄은 3년째 BD제약사업부에서 진행하는 인게이지 세미나(Engage Seminar)의 연장선으로 국내 에스테틱 필러 제조 기업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히알루론산 프리필드 시린지의 시장 현황 및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BD코리아 제약사업부 기술지원 김지형 매니저, 인허가(RA) 담당 김수현 매니저, 톡스앤필 강남본점 박대정 대표원장이 연자로 나서 다른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김지형 매니저는 ‘BD 하이락(Hylok)이 제품의 브랜드 차별화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가?’라는 주제로 히알루론산 필러를 위한 프리필드 시린지 BD 하이락의 특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BD 하이락은 히알루론산(HA) 성분의 미용·성형용 필러를 위해 개발된 프리필드 시린지다.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 주사의 경우 약물의 점성이 높아짐에 따라 주삿바늘이 빠지거나 약물이 새는 문제가 있는데, 하이락은 새로운 결합 기술을 사용해 강력한 고정력으로 니들과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제조 공정 중의 고압증기 멸균을 거친 후에도 주사기와 바늘이 분리되지 않도록 루어락 어댑터(Luer-lock adaptor)가 돌아가거나 빠질 기능성도 보완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859회 니들 연결 시험에서 어댑터가 빠지거나 돌아가는 경우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그 밖에도 BD 하이락은 유리 재질로 만들어져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이어지는 발표에서는 제약사업부 RA담당 김수현 매니저가 ‘필러 제조회사들의 내수/수출 시장에서의 허가 최신 동향 및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발표했다. 

김수현 매니저는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국내외 더마 필러에 대한 최신 규제 현황 및 요구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톡스앤필 강남본점 박대정 대표원장이 ‘나는 이렇게 필러를 처방한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대정 원장은 필러를 시술하는 의료진으로서 현장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필러 처방 시 의사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안전성, 주입의 편의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박 원장은 “특히 의료현장에서 히알루론산 필러 수요가 증가하면서 얼굴이나 신체 부위에 직접 시술하는 만큼 안전성을 우선시하고 있다”며, “BD 하이락은 기존 프리필드 시린지의 약물 누수의 문제점을 개선해 의료진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 실제 시술에 적용할 때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BD코리아 제약사업부 고진경 전무는 “BD 하이락을 통해 필러 시술 안전성 및 의료진의 사용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약 및 필러 제조업체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담당자들에게 외부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면서 프리필드 시린지 제품 사양의 데이터 및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