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중증질환자 진료위한 공공병원의 상급병원화 의견 나눠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좌)과 이재횹 보라매병원장(우)은 19일 간담회를 갖고 공공병원의 상급병원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좌)과 이재횹 보라매병원장(우)은 19일 간담회를 갖고 공공병원의 상급병원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과 이재협 보라매병원장이 공공병원의 상급병원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은 19일 보라매병원 이재협 병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고도일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시 보라매병원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치하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병원일수록 의료진 부족 등 여러가지 후유증으로 큰 어려움을 겪도 있어 보라매병원의 현황에 대해 질의했다.

이애, 이재협 병원장은 "코로나19 극성시기에 서울시로부터 전 병상을 코로나 전담병실로 전환하라는 지시가 내려와 한 때 중증환자 진료를 맡은 의료진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며 "이후, 서울시와 절충이 이뤄져 코로나 환자는 물론 다른 중증환자 진료에도 거의 차질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 병원장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공공병원의 상급병원화 필요성을 절감했다.

이재협 병원장은 "저소득 중증질환자들의 진료를 위해 보라매병원과 같은 공공병원의 상급병원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절감했다"고 전했다.

고도일 회장은 "타당성 있는 의견으로 보인다"며 "공공병원의 상급병원화에 대한 여론화와 함께 관계부처와 협의해 보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재협 병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한 후 보라매병원 진료부원장과 공공의료본부장, 재난의료지원단장 등을 엮임하고 지난 3월 제21대 보라매병원장에 취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