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은 17일 서울대병원 김영태 병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은 17일 서울대병원 김영태 병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과 서울대학교병원 김영태 병원장은 17일 간담회를 가졌다.

고도일 회장은 김 병원장의 취임을 축하한 뒤, 서울대병원이 코로나19 사태 동안 중증환자 치료에 앞장선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 회장은 "아직도 적지 않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며, 새로운 감염병이 발생할지 모르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태 병원장은 "서울시병원회가 코로나19 기간 회원병원 간 소통을 통해 환자이송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해 환자진료에 큰 도움을 줬다는 소문을 들었다"며 "전문가들로부터 감염병의 발생 주기가 짧아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어 주의깊게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김영태 서울대병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메이오 클리닉에서 연수를 받고, 귀국 후 지금까지 서울대병원에서 환자 진료에 전념하고 있다.

대한흉부외과학회 고시 위원을 역임하는 등 병원 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제19대 서울대병원장으로 취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