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컨텐츠 최다 조회수 850만회 달성

연세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 '세브란스' 메인화면.
연세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 '세브란스' 메인화면.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연세대학교의료원 공식 유튜브 '세브란스' 구독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연세의료원은 28일 유튜브 세브란스 구독자 수가 30만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상급종합병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운데 30만 구독자를 돌파한 것은 연세의료원이 처음이다.

세브란스 유튜브는 2010년 채널 개설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받은 이후 2년여만에 30만명을 달성한 것.

세브란스 유튜브 채널에는 동영상 컨텐츠 1287편이 공개돼 있으며, 전체 누적 조회 수는 6800만회를 넘겼다.

조회 수 100만회를 초과한 컨텐츠는 17개로, 특히 간담췌외과 강창무 교수가 출연한 췌장암 증상을 알아보는 '몸이 말하는 네가지 췌장암 신호'는 조회 수 850만회를 기록 중이다.

세브란스 유튜브는 질환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팁을 다루는 자료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의료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와 의료진이 드라마에서 다루는 질환의 진실과 거짓을 밝히는 등 시의성 있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21년 6월월에는 유튜브 숏츠를 처음 업로드하면 유튜브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대장항문외과 한윤대 교수가 출연해 의사가 수술 전 1분동안 무엇을 하는지 준비과정을 담은 영상은 조회 수 570만회를 달성했다.

구성욱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구독자 30만명 돌파는 많은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컨텐츠를 제공한 결과"라며 "유익하고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확장하며 세브란스 브랜드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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