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sa HD 도입, 실시간 영상 추적으로 움직임 큰 종양 제거
세밀한 부위 조사 가능...두경부암, 전립선암, 뇌종양 등 효과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최첨단 방사선 암 치료 선형가속기인 'Versa HD'를 도입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최첨단 방사선 암 치료 선형가속기인 'Versa HD'를 도입했다.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최근 방사선종양학과에서 최첨단 방사선 암 치료 선형가속기인 'Versa HD' 도입 개소식을 했다. 

Versa HD는 체외 방사선치료 분야에서 최신 장비로,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경기남부에서 이를 두 번째로 도입했다.

Versa HD는 환자마다 다른 종양의 형태에 맞춤형 방사선 조사가 가능하다. 

고선량의 방사선을 세밀한 부위에만 골라 조사할 수 있어 정상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두경부암, 전립선암, 뇌종양, 췌장암 등에 효과적이다. 

또 실시간 영상추적기술을 통해 호흡에 의한 움직임이 큰 폐와 간에 발생한 종양 위치를 치료 중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치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사선 조사 각도가 6개 방향으로 다양해져 부작용이 최소화됐으며, 치료와 동시에 세밀한 조작이 가능해 방사선 치료시간이 크게 줄었다. 또 환자의 몸에 선을 그리지 않고도 치료가 가능해졌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초정밀 부위에 대한 선별적 치료가 가능한 Versa HD를 활용해 소수전이암 치료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는 2012년 개소 후 지금까지 2200명 이상의 환자에게 5만4400건 이상의 방사선치료를 시행했고, '영상 유도 방사선치료'를 도입해 최첨단 의료시스템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암 치료를 제공해 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