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방문 보건의료연구개발기업들과 간담회 가져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바이오의약품 및 의료기기 기업들과 바이오헬스 활성화 및 현장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제2차관은 21일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방문해 바이오의약품·의료기기 기업들과 바이오헬스 활성화 방안 및 현장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신약·의료기기개발지원기관을 둘러보고, 의료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입주기업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송재단은 의료연구개발기관의 제품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의료산업분야 산학연병과의 협력 및 공동 연구를 수행 중이다.

제약·의료기기 산업발전에 필수적인 제조·생산시설 운영, 시험평가 규제대응, 전문인력 양성, 연구개발 성과물의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해외 의존도가 높은 바이오의약품 원료 수급의 어려움, 전문인력 양성 및 첨단재생의료·바이오의약품 등 관련 규제개선 및 지원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기일 제2차관은 "코로나19 재유행, 새로운 감염병의 출현 등에 대비해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핵심 분야인 제약·의료기기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시의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첨단의료복합단지 중장기 발전방안을 수립해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기업들의 성과 창출을 지원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규제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