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틱·CMO사업부 성장세 이끌어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올해 1분기 매출 269억원(개별재무제표 기준)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울러 영업이익은 43억원, 당기순이익 114억원을 올렸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3%, 365% 성장했다.

휴메딕스는 에스테틱이 26%, CMO사업이 18% 증가하며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에스테틱 사업은 마스크 의무착용 완화 기대감에 따른 미용 수요가 증가하면서 필러와 보툴리눔톡신의 수요가 늘었고, 코로나19(COVID-19)로 주춤했던 필러의 해외 수출 물량도 반등했다.

CMO사업은 점안제, 원료의약품, 전문의약품 등의 수주 증가로 매출이 성장했다.

또 판매와 수주 증가에 따른 매출 증대로 가동률과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영업이익 도 성장세를 보였다.

순이익은 자회사였던 휴온스메디컬 소멸에 따른 공정가치 차익 70억원이 반영됐다.

휴메딕스는 2분기부터 방역 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이 큰 만큼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휴메딕스는 “전 사업 영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며 “2분기에도 성장 흐름을 이어가는 동시에 주요 파이프라인 개발에도 매진해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