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2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2% 상승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삼일제약은 올해 1분기 45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분기 매출액 458억원은 작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52% 성장했다.

특히 매출액의 경우 분기실적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며, 영업이익은 작년 연간 영업이익 4억원을 뛰어넘는 25억원을 달성했다.

전문의약품 포리부틴, 리박트 등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안과사업부, 위수탁 사업부 매출이 성장세를 이뤘다.

1분기 호실적에는 어린이 해열진통제 부루펜시럽도 일조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COVID-19) 재택치료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며 1분기에만 약 20억원 매출을 올렸다.

삼일제약은 “안과 점안제 사업과 신경정신과 사업 등의 매출 증가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며 “신약 분야에서도 미국에서 임상3상을 진행 중인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신약 아람콜과 골관절염 치료신약 로어시비빈트의 국내 판매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일제약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중추신경계(CNS)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비아트리스코리아와 동화약품이 연간 130억원대 매출을 올리던 우울증 치료제 졸로푸트, 불안증 치료제 자낙스, 조현병 치료제 젤독스에 대한 국내 유통 및 판매계약을 체결, 올해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