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개소 1주년 맞아 27일 줌으로 심포지엄 개최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의학유전·희귀질환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27일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인천성모병원 의학유전·희귀질환센터 온라인 심포지엄은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진행된다. 유전질환 및 희귀질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포지엄은 장대현 인천성모병원 의학유전·희귀질환센터장(재활의학과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파브리병 조기진단(신경과 김영도 교수) △모야모야병의 진단과 치료(신경외과 장동규 교수) △저신장으로 내원하는 희귀질환(소아청소년과 김신희 교수) △유전질환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검사의 이해와 실제(진단검사의학과 이재웅 교수) 등이 진행된다.

이어 △유전성 심근병증의 진단과 치료(심장혈관내과 변재호 교수) △유전성 신장질환의 이해(신장내과 윤혜은 교수) △재생불량성 빈혈의 진단과 치료(혈액종양내과 양승아 교수) △염증성 장 질환의 이해(소화기내과 나수영 교수) 등으로 발표가 이어진다.

인천성모병원 장대현 의학유전·희귀질환센터 센터장은 "희귀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대략 7000여 질환이 보고되고 있고 이 중 80%는 유전질환으로 밝혀지고 있다"며 "의학유전·희귀질환센터 개소 1주년을 기념하고 희귀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심포지엄에 대한 문의는 인천성모병원 의학유전·희귀질환센터(032-280-660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