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관리 강조주간 행사 및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사업 경과 공유

▲한양대 구리병원은 3일 본관 사랑의 실천홀에서 '제7회 감염관리 강조주간 본행사 및 제5회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양대 구리병원은 3일 본관 사랑의 실천홀에서 '제7회 감염관리 강조주간 본행사 및 제5회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양대 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이 '제7회 감염관리 강조주간 본행사 및 제5회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워크숍'을 성료했다.

3일 본관 사랑의 실천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권역중심병원인 한양대 구리병원과 이 사업에 참여한 권역참여병원 5개 기관, 시범참여요양병원 3개 기관이 참석했다.

감염관리 강조주간 행사 기간(11월 3일~12월 2일) 주요 활동은 ▲코로나19(COVID-19) 대응경험/소감 공모전 ▲감염관리 아이디어 공모전 ▲감염관리 뉴스레터 퀴즈 이벤트 ▲핸드플레이트를 이용한 손배양검사 ▲키보드 환경관리 방법에 따른 효과 측정 등이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경험/소감 공모전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지친 직원들을 독려하고 위로하는 시간이 됐다. 감염관리 아이디어 공모전은 평소 환자 및 직원의 안전을 생각하는 직업 의식과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또 이날 워크숍은 ▲2021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사업 운영경과 보고(한양대 구리병원 감염관리팀장) ▲2021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사업 참여 의료기관(남양주한양병원, 의정부의료원 의정부병원, 행복한요양병원, 수원 VIP요양병원) 참여 소감 발표를 통해 1년간의 사업 활동 경과를 공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