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의 심각성과 예방법 내용의 영상 공모
6월 30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대웅제약의 2021년 비만 예방 UCC 영상 공모전 포스터.
대웅제약의 2021년 비만 예방 UCC 영상 공모전 포스터.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대웅제약은 6월 30일까지 '2021년 비만 예방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비만은 질병'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강화하고 그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UCC 영상은 비만의 심각성을 알리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면 된다.

단 의약품 광고로 연상될 수 있는 특정 회사명이나 상표, 성분명, 브랜드명 등은 사용할 수 없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30초 이내의 영상을 1920×1080 해상도의 mp4 파일로 제작해 간단한 작품 설명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수는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 가운데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 우수상 1명(팀), 장려상 2명(팀), 입선 3명(팀) 등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입선 3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주어진다. 

선정된 수상작은 수상작품 발표, 전시, 홍보, 캠페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실시한 비만 예방 캠페인에 많은 참가자들이 좋은 작품을 보내준 덕에 올해도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비만 예방 관리 및 치료의 필요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