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일반·영상기자단 모집
주요행사·직무인터뷰 취재 및 기업탐방 기회 부여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3기 모집 포스터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3기 모집 포스터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산업을 브랜드 마케팅 할 청년인재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3기'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기자단은 제약바이오산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본인 장기에 따라 블로그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기자단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 23:1의 경쟁률을 뚫은 청년기자단 2기는 협회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계정에 120여 건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들은 코로나19(COVID-19)로 현장 취재가 어려웠음에도 온라인·비대면으로 활동을 이어가 2019년 대비 총 업로드 게시물 42건 증가, 조회수 23.5% 상승 등을 이끌어 냈다. 

협회는 올해도 청년기자단과 함께 제약바이오 산업의 가치를 알릴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3기부터는 팀 미션 등을 도입해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이다. 

기자단은 이 기간 동안 협회나 산업계 주요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제약바이오기업 직무 인터뷰 및 현장 견학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을 원할 경우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제약바이오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올해도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제약바이오산업과 함께 성장할 인재를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