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정책 현안과 병협조직 발전·운영체계 전반 전략 수립

좌,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우, 한헌석 충북대병원장.
좌,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우, 한헌석 충북대병원장.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병원협회의 정책비상 특위와 조직발전 특위 위원장으로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한헌석 충북대병원장이 선임됐다.

대한병원협회는 상임이사회와 운영위원회를 거쳐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와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10인 내외의 위원을 구성했다.

특별위원회 위원구성은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 4인, 국립대학병원협회 2인, 중소병원협회에서 4~5인을 추천받고, 위원장은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와 국립대학병원협회의 추천자가 각각 맡았다.

정책현안 비상특위 위원장은 윤동섭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병협조직 발전특위 위원장은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이 추천돼 선임됐다.

정책현안 비상특별위원회는 공공의대 신설 및 의대정원 확대, 의사국시문제, 한방첩약 및 원격의료 등 정책현안 대응과 의사협회 등 의료계 단체들과 의견 조율 및 공조와 대정부·대국회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병협조직 발전특별위원회는 병원협회 정관 개정과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운영된다.

병협 정영호 회장은 조만간 각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회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

병원협회는 두 특별위원회를 통해 현행 정책현안들에 대해 협회의 총의를 모아 적극 대응하고, 협회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을 수립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