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美 클렌 나노메디슨 투자
휴온스그룹, 美 클렌 나노메디슨 투자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9.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파트너십 지속 위한 시리즈D 투자 참여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그룹은 신경계 질환 및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개발에 나선 미국 클렌 나노메디슨의 시리즈D 투자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D 투자는 전세계적으로 총 4200만달러 이상 모집이 완료됐으며, 휴온스그룹은 향후 클렌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 지속을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금은 클렌이 자체 개발한 나노촉매제 CNM-Au8을 이용한 루게릭병,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병 등 신경계 질환 치료제 임상 3상 및 CNM-ZnAg를 이용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비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CNM-ZnAg는 아연과 은의 이온이 혼합된 고분자 화합물(폴리머)로, 항바이러스 및 항균, 상처 치유, 화상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연구 중인 물질이다. 

클렌은 CNM-ZnAg의 광범위한 항바이러스 및 항균 효과가 코로나19 치료에도 유효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브라질과 러시아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브라질과 러시아에서 진행되는 CNM-ZnAg 임상은 코로나19 치료제로서의 유효성뿐 아니라 광범위한 항바이러스, 항균 효과까지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투자를 계기로 휴온스그룹의 중장기 성장을 이끌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견고한 파트너로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