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민원응대, 장애사우 근무환경 개선 마련 등 수상

건보공단 학습동아리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수상하는 모습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24~27일 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 주최로 열린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공단 내 학습동아리가 2년 연속 대통령 메달(금 1개, 은 1개, 동 1개)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전국 공기업과 사기업의 분임조들이 현장에서 발굴한 문제점과 그 개선사례를 발표하는 경진마당이다.

건보공단은 전체 250여개의 학습동아리 중 '이오공감 3GO(대구수성지사)'가 건강보험 3대 이슈를 학습하고 원스톱 민원응대 제공 사례로 금메달을 받았다.

'사람IN(청주동부지사)'는 장애사우 근무환경 개선 마련 학습으로 은메달을, '완강한 동행(완도강진지사)'은 다빈도 민원건에 대한 표준 업무매뉴얼을 제작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학습한 사례로 동메달을 획득했다.

공단 학습동아리 활동을 총괄 지원하는 인재개발원 현재룡 원장은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민원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업무개선 방안을 계속 발굴하고 있다"며 "특히 집합교육이 불가능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선후배가 함께 민원현장에서 학습동아리를 만들어 현업에서의 경험학습을 전수하는 등 새로운 학습문화로 자리매김 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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