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원주 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 개최
강원도·원주 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 개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19.08.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강원·원주 지역특산품 우선구매 결의
교류 활성화 위한 공공기관 공동 토론회 개최 모색
왼쪽부터 김용관(산림항공본부장), 이청룡(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 조남선(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안영배(한국관광공사 사장), 권경업(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 김용익(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양봉민(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김승택(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남윤환(한국광물자원공사 사장(직무대행), 윤태범(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왼쪽부터 김용관(산림항공본부장), 이청룡(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 조남선(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안영배(한국관광공사 사장), 권경업(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 김용익(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양봉민(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김승택(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남윤환(한국광물자원공사 사장 직무대행), 윤태범(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들로 구성된 '강원도·원주 공공기관협의회(협회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가 지난 26일 인근 식당에서 기관장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지역사회의 상생협력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협의회는 그동안 지역인재 우선채용, 구내식당 휴무제, 재래시장 재건 등의 의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협의회는 각 기관 간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공유 등 지역사회의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범위를 점차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 개최된 이번 정담회에는 10개 기관장 모두 참석해 지난 1월 화재 이후 위축된 재래시장의 경기활성화를 위해 강원·원주 지역의 특산품을 명절선물로 구매하기로 결의했다.

김용익 협회장은 "혁신도시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공공기관의 깊이 있고 폭넓은 교류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구체화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토론회를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정담회에 참석한 모든 공공기관장들은 "매우 좋은 제안이기 때문에 토론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