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두통학회와 MOU 체결...컨텐츠 제작해 SNS 홍보 

유유제약은 대한두통학회와 MOU를 맺고 두통질환의 인식 제고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대한두통학회와 MOU를 맺고 두통질환의 인식 제고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유유제약(대표 유원상)은 대한두통학회와 두통질환 인식 제고를 위한 컨텐츠 제작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유유제약과 학회는 두통질환 관련 컨텐츠 제작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유유제약은 제작된 컨텐츠를 SNS 플랫폼을 통해 보건의료 전문가들에게 전달하며, 학회는 컨텐츠 자문 및 감수를 맡는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두통 질환 관련 심층적인 정보와 환자 교육를 위한 지적자원을 SNS 플랫폼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진료 현장에서 두통 환자의 조속한 치료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진행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두통환자 수는 2014년 758,302명에서 2018년 915,874명으로 5년새 약 21% 증가했다. 

특히 학회에 따르면 국내 편두통 유병률은 6.1%로 보고됐고, 성인 편두통 환자는 최소 260만명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실제 편두통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는 53만5000여명에 불과해 약 20%만 전문치료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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