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연속 우수 콜센터·5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 선정 쾌거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지난 26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심평원 고객센터는 지난 2009년 4월 28일 개소해 현재 94명의 상담사가 연간 85만건에 이르는 전화민원을 처리하며, 보건의료전문 고객센터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지난해 한국능률협회 주관 8년 연속 한국 우수콜센터, 한국표준협회 주관 5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심평원 고객센터는 지난 2010년부터 서울시의 안심콜 서비스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에 참여해 홀몸 어르신에게 안부전화를 드리고 있다.

또, 청소년 교정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고객센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민행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심평원 김형호 고객홍보실장은 "고객센터가 지난 10년간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사들이 노력한 결과"라며 "보건의료전문 고객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헌신한 상담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이어, "새로운 10년을 향해 내딛는 첫걸음도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일한다는 사명감과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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