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LG아나토몰로직' 한국어판 발간
LG화학, 'LG아나토몰로직' 한국어판 발간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8.11.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아르 필러 시술용 해부학 교제...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와 지속 협력
LG화학은 이브아르 필러 시술용 해부학 교제 'LG아나토몰로직'이 국내에 첫 출간됐다고 20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LG화학 이브아르 필러 시술용 해부학 교재 'LG아나토몰로직'이 대한성형외과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 도움으로 국내 첫 선을 보였다고 20일 밝혔다. 

LG화학은 최근 열린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원저자인 푼다로 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발간식을 열어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 자문단과 함께 LG아나토몰로직 발간을 기념했다. 

LG아나토몰로직은 LG화학 이브아르 글로벌 자문 의사단체 WABY의 멤버이자 이탈리아 성형외과 의사인 살바토레 피에로 푼다로 박사에 의해 개발된 LG화학의 안면미용시술 접근방법에 대한 명칭이다. 

해당 도서는 안면부 부위별 노화에 따른 변화를 분류하고, 각 증상에 맞는 필러 시술법을 해부학적 관점에서 서술했다. 

푼다로 박사는 "오랜 기간 LG화학의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를 통해 여러 환자를 시술하며 쌓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LG아나토몰로직을 집필하게 됐다"고 말했다. 

LG아나토몰로직은 해부학 용어를 우리말 새 용어로 옮긴 첫 책으로,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 김종서, 박은수, 성낙관, 조수영, 황동연 등이 우리 용어들을 최대한 우리말 새 용어로 옮기고자 고심했다. 

자문위원인 박은수 교수는 “LG 아나토몰로직 국문판 출간은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원활한 정보전달과 의료인들 사이의 의사소통 및 정보공유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LG화학과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는 많은 의사들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LG아나토몰로직의 국문 번안 및 출간을 추진했다. 

LG화학은 "저자 살바토레 푼다로와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 자문단이 해당 서적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국문판 LG아나토몰로직을 선 보이게 된 것에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사의 필러 이브아르가 더욱 정확하고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LG화학은 서양인과 동양인의 해부학적 차이점에 대해 다루는 내용을 추가하는 등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참고 도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LG 아나토몰로직의 개정판을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