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의약품광고심의 위원 구성 완료...명인제약 이준한 상무 등 3인 신규위원 위촉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삼육대 약학대학 정재훈 교수를 의약품광고심의위원장으로 재선임, 2018년 위원 구성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위원장에 삼육대 약학대학 정재훈 교수를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부위원장에는 중앙대 약학대학 이재휘 교수와 보령제약 이준희 상무를 재선임했다. 

이와 함께 2018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신규 위원에는 명인제약 이준한 상무, 동화약품 윤현경 상무, 조아제약 고정관 부장이 위촉됐고, 이외 11명의 위원은 유임됐다.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의약계, 학계, 법조계, 소비자단체 등 각계 추천을 받은 14명으로 구성된다. 

신임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2019년 4월 30일까지 약사법, 의약품광고심의규정 등을 기준으로 의약품 광고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이날 제약바이오협회 갈원일 부회장은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와 간담회를 열었다. 

갈 부회장은 “1989년 의약품 광고 자율심의로 시작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탁 사업으로 이어오면서 약 30년 동안 광고심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심의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의약품이 국민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공정하면서도 합리적인 심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