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등 6개국 보건의료 관계자 10명 참석...국가별 의약품 등록 전략에 관심 집중

중남미 국가 보건의료 고위 관계자들이 지난달 29일 대웅제약 오송공장을 견학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중남미 국가 보건의료 고위 관계자들에게 최첨단 의약품 생산설비를 소개했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29일 칠레 보건조달청장, 아르헨티나 보건부차관을 비롯해 브라질, 페루, 코스타리카, 멕시코 등 6개국 보건의료 관계자 10명이 충북 청주에 있는 대웅제약 오송공장을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생산현장 방문은 ‘2017 K-Pharma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cGMP(미국 FDA 의약품 품질관리 기준) 수준의 대웅제약 오송공장 견학을 통해 대한민국 제약산업의 신뢰와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국내 제약기업의 중남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견학은 지창원 생산본부장의 공장 소개를 시작으로 의약품 생산현장, 자동화 물류창고 등 cGMP 수준의 시설을 직접 탐방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한 관계자들은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대웅제약의 국가별 의약품 등록 전략과 오송공장 의약품 생산능력에 대해 질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대웅제약 의약품의 우수성과 선진 생산기지를 홍보하고, 이를 발판으로 나보타에 이어 더 많은 의약품이 중남미 시장에 진출, 현지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 오송공장은 글로벌 생산기지 역할을 위해 추후 글로벌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의약품 개발 제조 수탁 기업) 사업을 목표로 글로벌 GMP 인증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