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춘·전승호 사장과 면담...국내 제약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한 투자 건의 

대웅제약은 25일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이 오송 스마트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25일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이 오송 스마트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25일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이 충북 오송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정부 측이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수출지원을 위한 현장 소통 차원이다. 

산자부 성 장관은 오송 스마트공장에서 우루사, 알비스 등 생산공정과 포장, 물류 등  라인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된 스마트 생산 라인을 둘로보고, 대웅제약 윤재춘, 전승호 사장과 면담을 가졌다. 

성 장관은 “대웅제약은 녹록지 않은 대외여건에도 불구하고 해외 법인, 생산공장 설립 등 적극적인 해외 유통망 구축 노력을 통해 국내 생산 의약품을 수출하는데 성공한 수출 우수기업”이라며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성공적인 미국/글로벌 진출 역량 및 다수 약물의 글로벌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사들의 독무대인 미국 등 메이저 의약품 시장 개척하는 데 힘쓰며 신약개발을 위한 투자도 지속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웅제약 전승호 사장은 “세계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국내 제약사는 기술력, 자금력 등 모든 면에서 글로벌 기업에 비해 부족한 것이 현실이므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한편, 대웅제약 오송 스마트공장은 주문부터 생산계획, 원자재 발주까지 전 공정의 자동화를 구현한 24시간 자동화 생산라인으로 연간 20억정의 내용고형제와 60만바이알의 주사제 생산이 가능하다. 

또 9가지 IT 시스템 도입으로 인위적 오류도 방지할 수 있는 고품질, 고효율의 제조경쟁력을 갖췄다.

대웅제약은 차세대 항궤양제, 섬유증치료제, 안구건조증 치료제 등 혁신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맞춤형 진단/치료 체계 개발을 확대하고 신약연구로 개발역량을 강화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