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장기 관련 양성 질환부터 암까지 검사, 치료에 관한 최신지견 소개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은 7월 2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신관 15층 대회의실과 세미나실에서 소화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위, 대장, 간, 췌담도 등 소화기 장기 관련 양성 질환부터 암까지 검사와 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한다.

심포지엄은 △만성 위축성 위염과 장상피화생, 위암 검진의 최신 지견, 비만 수술의 안정성 △염증성 장질환, 50세 미만 대장내시경 실효성, 항문 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만성 C형 간염, 췌장 낭성 병변, 로봇 담낭 절제술 등 총 9개의 연제로 진행된다.

그 외에도 점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각종 암의 면역 치료'에 대한 특강과 평소 진료시 가지고 있던 의문점을 소수의 그룹으로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6가지 주제에 대해서 사전 등록시 증례나 질문을 미리 보낼 수 있고, 강의 중간에는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소그룹별 자유 토론 주제 6가지는 △만성 B형 간염 치료, 초음파로 발견한 간 내 종양 △흥미로운 위장관 증례, 위내시경에서 발견되는 림프종 △결핵과 크론병 감별, 대장 용종 절제술의 합병증 감소 방법 등이다.

홈페이지를 통한 심포지엄 사전등록과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은 4점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