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병원 모습 그대로 재현, 인천 최초 초음파기기, 의료기구 등 전시

▲ 13일 가천길재단이 이길여 산부인과를 초기 모습으로 복원해 개관식을 가졌다.

가천길재단(회장·이길여)의 모체가 된 '이길여 산부인과'가 1950~60년대 당시 모습 그대로 복원됐다. 

13일 동인천 길병원 옆 '용동 큰 우물' 공원에서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 노경수 인천시의회 의장, 황우여 전 사회부총리, 윤상현,안상수, 박인숙 국회의원, 홍미영 인천 부평구청장, 이흥수 동구청장, 박명성 중구 부구청장,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 박경아 세계여자의사회장, 김봉옥 한국여자의사회장 등 인천지역 기관장, 지역주민, 재단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 개관식이 열렸다. 

기념관은 9층 건물 중 1~3층을 50~60년 모습으로 재현했다. 1층에는 접수대, 대기실, 진료실이 2층에는 분만 대기실, 수술실, 병실이 꾸며졌다.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보증금 없는 병원' 간판과 인천 최초의 초음파기기, '바퀴를 붙인 의자', 당시의 의료 장비 등에 담긴 의사 이길여의 환자 사랑과 그 시대 서민들의 애틋한 사연을 생생하게 담는데 주력했다. 

3층은 오늘날의 모습으로 발전한 가천길재단의 모습을 비롯해 왕진가방 등 소품도 전시했다. 포토 존과 함께  '마르지 않는 아름다운 샘'을 의미하는 이길여 회장의 호 '가천(嘉泉)'의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