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갤러리 시즌6 블라썸 가든' 성료

한국로슈(대표이사 마이크 크라익턴)는 지난 15일 국립암센터에서 유방암 환우를 위한 자사의 사회공헌활동인 '힐링갤러리 시즌 6 블라썸 가든'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는 힐링갤러리는 유방암 환우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음 속에 꽃을 피운다’는 의미로 ‘블라썸(Blossom: 꽃을 피우다)’을 주제로 플라워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병원을 찾은 환우들과 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병원에서 진행해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환우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힐러(Healer)’로는 지난 시즌 4부터 함께한 명사, 개그우먼 이성미와 미술 치료 전문가 김복남 박사도 참여했다.

2부로 나눠 진행된 당일 프로그램 중 1 부 아트 갤러리에서는 ‘내 마음 속 치유의 정원’을 주제로 ‘꽃’을 활용한 플라워 클래스가 진행됐다. 이 시간에는 환우들이 즐거운 시간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압화(말린 꽃)를 소재로, 캔버스에 자유롭게 붙이고 색을 입히며 작품을 완성했다.

2부 “토크갤러리”에서는 MC로 참여한 개그우먼 이성미가 ‘내 인생, 제2의 블라썸’이라는 주제로 유방암 환우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 씨는 “웃음을 업으로 삼는 사람으로서 많은 환우들과 소통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일은 나에게도 치유의 시간이 된다”며 “힐링 갤러리를 통해 많은 환우들이 겨울을 이기고 핀 꽃처럼 삶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갖게 된 것 같아 보람이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로슈 마이크 크라익턴 대표이사는 “이번 <힐링갤러리 시즌 6 블라썸 가든>을통해 환우들이 잠시나마 힘겨운 투병의 시간에서 벗어나, 다른 환우와 함께 정서적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라며 “앞으로도 한국로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책임감 있는 일원으로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